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공 동아리

Home 교육과정 전공 동아리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DENS (Dental Study)

치위생학과 학술동아리 DENS는 Dental Study의 약자로 2007년 만들어졌습니다. 대학원 진학 및 실험·연구 활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주로 활동합니다. 여러 학술제와 학회에 학생연구논문, 포스터 등을 제작하여 발표 하고 치과 기자재 전시회와 같은 대 내외적인 행사에도 참여합니다. 활발한 학회활동을 통하여 심도 있는 치위 생학에 대한 공부를 하고자 합니다.

G.I.V.A (Great Illuminant Volunteer Associon)

저희 봉사동아리 G.I.V.A는 약자로 ‘큰 빛을 내는 자원 봉사회’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사회복지건설 공헌을 목적으로 작지만 도움의 손길이 되고자 현재 장애인 치과, 외국인 사랑의 진료소 에서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L.E.D (Laboratorial Evolution of Dental Hygiene)

L.E.D 는 전공 관련 연구활동에 기반을 둔 연구·학술 동아리입니다. 치위생학의 이해를 돕고 보다 폭넓고 다양한 지식의 습득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술대회 참여 및 논문발표, 자유주제연구 등으로 학생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르고 서로의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셈퍼이뎀 (Semper Eadem)

'언제나 한결같이' 봉사를 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진 치위생학과 학생들의 봉사동아리입니다. 2013년에 창립되었고 대전광역시 자원봉사센터 대학부문에서 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장애인, 미혼모 등 사회소외계층의 구강건강을 위해 스케일링, 불소도포 등 구강병 예방과 구강보건교육 활동을 교내외에서 하고 있습니다.

P.S Present (Prevention Study - Present)

P.S는 Prevention Study의 약자이고, Present는 현재의 예방은 미래의 선물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예방치학 관련 임상연구, 실험, 구강보건교육, 제품개발 등을 수행하여 예방전문 치과위생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졸업 후 비전을 설계하는 연구·학술 동아리입니다.